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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우표 원도란 우표나 엽서를 만들기 위한 틀을 갖춘 우표디자이너의 창작물을 말합니다. 한국우표

원도

제목인류구전 및 무형유산걸작 특별
화훼도 - 근대미술 시리즈(세번째묶음) 원도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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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도정보
제목 : 근대미술 시리즈(세번째묶음)
우표/엽서발행일 : 1986.12.01
우표/엽서 번호 : 1465
디자인 : 화훼도
윈도 우표크기 :
디자이너 : 전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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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아이콘 `20세기초 서양화가 도입되면서 근대화과정을 거친 우리의 미술은 일제 시대에는 저항민족미술로서 발자취를 남겼고 해방이후에는 세계로 지출하는 민족미술로서의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br 한국 근대미술의 특징은 우리의 전통적인 자연주의가 새롭게 전개되고 실리적인 사상의 도입으로 관념으로부터의 탈피가 이루어진 점을 특징으로 들수 있다. br 체신부에서는 수년간 근대미술시리즈우표로 계속 발행할 예정인데 세번째로 다음과 같이 4종의 우표를 발행한다. br br 1. 춘향도(1960) br 이 그림은 이당 김은호(以棠 金殷鎬: 1892~1979)의 작품으로 1930년대 후반 이후 김은호는 조선미술전 동양화부에서 한인화가로 가장 우대를 받은 작가중의 한명이었다. br br 2. 화훼도(1940) br 청전 이상범(靑田 李象範: 1897~1972)의그림이며 그는 1916년부터 1919년까지 안중식의 문하에서 수학하였으며1929년에는 선전(鮮展) 최고상인 창덕궁상을 수상하였다. br br 3. 우인상(1935년 전후) br 일찍이 야수파를 한국에 받아들이는데 선구자 역할을 한 서산 구본웅(西山 具本雄: 1906~1953)의이 그림은 그의 예술에 갚은 영향을 준 시인 아상의 초상으로써 이상(李箱)의 풍모가 요기띤 재기에 넘쳐 흐르고 있다. br br 4. 스키복을 입은여인(1940) br 이 작품은 손응성(孫應星)이 1940년 제 19회 ``선전(鮮展)``에서 특선한 것이다. 이 시대의 유화는 일본화된 유화들인데 그 특징은 사실적이지만 그 사실은 고전파의 아류처럼 둔화경향에 있었다.` br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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